교육과정분야 |
식품산업 전문인력 양성교육 |
교육명 |
Power UP 신제품 개발 교육 과정 |
교육기간 |
2020년 07월 23일 ~ 2020년 07월 24일 |
교육신청기간 |
2020년 02월 26일 ~ 2020년 07월 22일 |
교육비 |
무료(대규모기업 35,640원) |
교육상태 |
마감 |
교육대상 |
식품산업 관련 재직자(고용보험 가입자) |
교육방법 및 장소 |
인덕원 식품교육관 약도 |
정원 |
24명 |
대기정원 |
0명 |
교육목적 |
시장이 요구하는 식품을 개발하기 위해 제품분석과 기초응용연구 기술을 적용한 신제품 개발 계획 수립, 시제품 공정 설계, 안전성 및 안정성이 확보된 제품 생산기술을 확보함 |
첨부파일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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교육일정표 |
일차 | 교과목 | 교수요목 | 1일차 9:00 ~ 18:00 | 신제품 개발 과정이해(2h) | - 식품 및 식문화의 이해 - 신제품 개발 분류 : New Brand, Brand extension 등 - 식품 원료의 이해 | 신제품 개발전략 수립(3h) | - 신제품 개발 조직 구성 : 팀원 구성 및 역할분담, 연구개발담당자의 역할 - 신제품 개발 전략 : Stage-gate Process 아이디어 도출 - 상품기획서 작성, - 시제품 개발 - 개발제품 평가, - 사후관리 - 신제품 개발 단계별 특징 1) 아이디어 도출 2) 컨셉 개발 및 수용도 평가 3) 마케팅 전략 수립 4) 수익분석 5) 상품화 6) 제품 평가 | 마케팅 전략(3h) | - 자료조사 및 수집 - SWOT 분석을 통한 마케팅 기초전략 수립 - 차별화 전략 : 세분화(Segmentation) - 목표설정(Targeting), - 입지설정(Positioning) - 구체화 전략 : 4P Mix를 통한 구체화 체계화 - 유통 및 프로모션 전략, - 상품화 프로세스 관리 | 2일차 9:00 ~ 18:00 | 시제품 개발 실습(3h) | - 식품 속성별 개발제품 특징 파악 : 맛, 영양, 식품안전, 물성 - 레시피 개발 - 차별화 포장 개발 : 디자인, 재질 검토 프로세스 - 유통기한 설정 : 유통기한의 정의, 유통기한 설정방법, 유통품질 예측 모델 - 시제품 제작 : 프로토타입 제작, 시험생산, Scale up 생산 | 시제품 평가(5h) | - 식품유형별 규격 적부 판정 : 식품공전에 기준한 식품 품질 분석 - 식품 영양 평가 : 영양성분분석 및 식품표시방법 - 관능평가 : 맛, 향미 분석 등 |
※상기 교육일정은 교육기관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. |
교육접수방법 |
○ 교육 신청
1. "신청서 작성" 을 통하여 교육을 신청 한 후 교육신청서를 출력한다.
(해당절차를 생략할 경우 불이익은 교육 신청자 본인에게 있습니다.)
2. 출력한 교육신청서에 주민등록번호 13자리를 기입하고, 서명을 한다.
3. 첨부파일에 있는 "개인정보 수집·이용에 관한 동의서" 를 작성하고, 서명한다.
4. 첨부파일에 있는 "협약서 및 일반기업현황" 을 작성하고, 직인(법인도장)을찍는다.
5. 교육신청서, 개인정보 수집·이용에 관한 동의서, 협약서, 일반기업현황 사본을 E-Mail 또는 FAX로 송부한다.
○ 교육 신청 확인
교육신청서, 개인정보 수집·이용에 관한 동의서, 협약서 및 일반기업현황 사본을 E-Mail 또는 FAX로 송부한 후 교육담당자에게 확인을 요청한다.
※ 접수상태 확인 방법
교육 신청 시 기재했던 교육생 성명, 이메일 주소로 조회 가능
○ 교육비 결제
1. 계좌이체
- 영수계산서 발행을 위해 사업자등록증 송부(청구 계산서 발행불가)
- 교육비 입금 : 교육 시작일로부터 5일 전
"회사명" 또는 "참가자명" 으로 입금 (하나은행 138-910004-73905)
2. 법인카드 결제
- 교육당일 현장에서 진행(계산서 발급 불가)
○ 교육 수료
- 교육시간의 90%이상 출석해야만 수료증 발급 가능.
○ 교육 문의
연구기획사업본부 인력양성팀
Tel. 02-3470-8171, 8118
Fax. 02-3472-8980 E-Mail. foodedu@kfia.or.kr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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